HONG[本]'s World

'HONG[本]'은 일본어로 '책'이라는 뜻입니다.

Favorite things/Stationery

자료보관시리즈 2_ 트래블러스노트 속지 보관하기 (feat. Book Journal, Study Note)

| Mashimaro | 2019. 12. 31. 21:30






이전에 올렸던 6공다이어리 속지 보관하기에 이어서 자료보관시리즈 그 두번째, 트래블러스노트 속지 보관하는 방법을 올려본다. 사실 6공다이어리용 혹은 바인더용 보관 굿즈에 비해, 이번 트래블러스노트를 보관하는 바인더 자체는 그리 새롭지는 않다. 이미 트노를 판매하는 팩토리에서 제작해서 판매하는 노트보관용 정품 바인더가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역시나 가격적인 부담이 있기도 하고, 종이재질이라는 점, 또 그렇기 때문에 내용물이 밖에서 확인이 안된다는점을 포함해서 이러저러한 이유로 현재 저렴이 버전의 바인더를 사용하고 있다.


이 제품 역시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구매했는데,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판매하는 물건치고는 그리 저렴하지는 않았던 것 같다. 하지만 정품 바인더의 절반정도의 가격으로 상대적으로 저렴하다는 점에서는 변함이 없고, 또한 PP소재라는 점, 고정밴드가 동봉되어있다는 점, 그리고 정품바인더의 경우 노트 5권의 수납이 가능하나, 이 제품은 기본적으로 6권까지 수납이 가능하다는 점도 선택에 한몫 하였다. 사이즈도 트노 오리지널사이즈, 패스포트사이즈에 더하여 미디움 사이즈도 있는데, 아마도 복면사과 까르네의 포켓북 사이즈 정도에 대응지 않을까 싶다. 물론 피위사이즈도 들어가겠지...


어쨌든, 매년 몇권씩 작성하게 되는 독서노트와 스터디노트를 중심으로 보관해둔 바인더를 영상으로 소개해 보았다. 사실 사용하는 바인더 자체는 특별한 것이 없다마는, 한해를 마감하는 이 시점에서 차곡차곡 모아둔 노트를 이번계기로 한번 더 들춰볼 수 있다는 점에서 너무 좋았다. 역시 같은 사이즈로 같은 형식의 노트들을 꾸준히 기록한다는 것은 나에게 있어서도 큰 자산이 되는 것 같다. 





[영상출처 : 'Hong[本]'s World' 채널 _ 트래블러스노트 속지 보관하기 (feat. 독서노트, 스터디노트)]





'공감'과 '댓글'이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