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G[本]'s World

'HONG[本]'은 일본어로 '책'이라는 뜻입니다.

Favorite things/Digital, IT

키원(Blacberry Key one)은 무슨.. 이번엔 무조건 키투(Blackberry Key2)다..!

| Mashimaro | 2018. 6. 26. 22:05






블랙베리 마니아인 나로서는 이젠 다른 스마트폰은 생각조차 할 수 없을 정도로 물리적 쿼티키보드 성애자인데, 그런 내가... 블베 매니아라면 누구나 꿈꿔왔던, 블랙베리 쿼티+안드로이드 조합인 키원(key one)이 발매되었을때 꾹꾹 참을 수 있었던 것이 더 신기하다. 그리고 그게 벌써 일년이 지났다. 세상에.. 수중에 돈이 없다는게, 나의 인내심을 이렇게까지 강하게 해줄 줄이야..ㅎ 그렇다고 해도, 난 현재 블랙베리 패스포트기종을 2대나 가지고있는 상황이긴 하다. 이녀석들도 어떻게 정리를 좀 해야하긴 할 것 같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너무 애정하며 잘 사용하고 있는걸?? 덕분에 물론 난 스마트폰을 항상 두대 들고다닌다. 메인폰으로는 블베 패스포트를 그리고 서브폰으로는 샤오미 미맥스를. 미맥스도 워낙에 화면 크고, 저렴하고, 배터리 빵빵해서 애정하는 폰이긴 한데.. 작년 가을에 한국갔을 때 떨어뜨리는 바람에, 액정이 와장창 한 이후로, 상태가 좀 그렇긴 하다. 하지만 여유가 없는 관계로 너덜너덜한 액정을 그냥 사용하고 있는 상황.



키투(key2)가 나온다는 소식은 이미 들어왔지만, 뭐 1년동안 키원을 참아왔는데 그거 못참으랴... 하며, 나름 찾아보질 않았다. 오히려 스펙상 차이가 크지 않으면, 저렴해질 키원이나 구입하자 하고. 현재 샤오미 미맥스에는 한국유심이랑 일본 데이터유심 두개를 꼽아놓고 쓰고있는지라, 심지어 DSDS(Dual Sim, Dual Standby)까지 지원되는 키원 듀얼심 모델을 노리고 있는 중이었다. 그런데 문제는... 네가 그나마 일년동안이나 잘 참았던 것이, 듀얼심모델은 블랙밖에 없다는 것이었는데.. 이 키투는 실버모델이 아주 내가 원했던 형태로 잘빠져서 나왔다는거...ㅠㅠ 거기다가 듀얼심 DSDS지원 모델이기도 하다. 듀얼심 지원모델은 BBF100-6, BBF-100-8로 예정되어 있는데, 아마도 일본에 들어오는 듀얼심 해당기종은 BBF100-6일 거라고 하더라. 



아무튼, 이것으로 저렴해진 키원을 구입하자는 나의 의지는 물거품처럼 사라졌다. 키원은 무슨! 무조건 돈모아서 기다려야 한다... 에잇...ㅠㅠ 요즘 사고싶은 것, 그리고 사야할 것이 넘쳐나는데.. 두달가량에 걸친 비자문제로 지금 자금사정도 엉망진창이고, 꼭 이럴때 갖고싶은건 많다. 뭐 어찌할고, 좀 더 버티면서 기다려보자...ㅠㅠ 언젠간 핸드폰 한대 들고 다닐 수 있는 날이 오긴 하겠지. 일본발매 키투에 펠리카(Felica)까지 탑재해주면, 진짜 빚내서라도 무조건 바로 지를텐데.. 그럴 일은 없겠지? 아무튼, 물건이 이제 슬슬 풀리는 것 같으니, 구매자들 리뷰 감상하면서 대리만족이라도 해가며 기다려보자..





[영상출처 : YouTube 'UNDERkg'채널 _ 또각또각 쿼티 키보드!! 블랙베리 키투 개봉기 [4K]]





'공감'과 '댓글'이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