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G[本]'s World

'HONG[本]'은 일본어로 '책'이라는 뜻입니다.

Favorite things/Digital, IT

새로바뀐 교보ebook어플 전자책 리더기에 설치하기 (안드로이드 4.1지원 버전 apk)

| Mashimaro | 2017. 8. 26. 16:07


전자책 관련 어플을 사용하면서 가장 애증의 어플이 있다고 한다면 교보ebook 어플일 것이다. 아마도 종이책시장이나 서점 중에서 가장 대형서점에 속할 것이고, 또 나의 경우에도, 전자책이 이정도로 정착되지 않았을 시절부터 사두었던 전자책들이 꽤 있다. 따라서 현재 주력서점이 리디북스임에도 불구하고, 교보에서 사 둔 전자책을 다 읽지 않은 한에야 교보문고 어플을 설치해서 이용하는 수 밖에 없다. 리디북스나 알라딘, Yes24 등의 어플들이 손을 봐가서 최적화를 해가는 동안에도 유일하게 정체해 있던 곳이 교보문고였다. 그런 교보문고가 최근에 어플을 대대적으로 개편했다. 핸드폰에 설치해두었던 교보ebook 어플이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되었고, 바뀐 교보ebook 어플은 확실히 '이전보다'는 많이 가벼워진 느낌이다.  


단, 문제가 있었는데, 이전 버전의 교보ebook과는 동기화가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점이었다. 물론 모든 교보ebook 어플을 업데이트 한다면 별 문제가 없는데, 이 어플이 안드로이드 4.0 혹은 4.2가 주류로 되어있는 국내 이북리더기와 호환이 되지 않는다는 점이었다. 그러다보니, 이북리더기에서 읽은 책과 스마트폰에서 읽은 부분이 연동이 되지 않는다는 점이다. 그래서 불편해하고 있던 차에, 교보문고 담당자님이 전자책카페에 안드로이드 4.1 버전의 apk를 따로 올려주셨다. 


* 17.10.20일자 사용성 개선 ver. _ 페이징 과정 중 페이지 번짐현상에 대한 개선 버전.



[교보ebook] 안드로이드 4.1 지원 apk 다운로드 받기

[교보ebook] 안드로이드 4.1지원apk(17.10.20 사용성 개선 ver.) 다운로드 받기



그래서 잽싸게 이북 리더기에 다운로드 해봤다. 얼마 전에 구매해서 주력으로 사용하고 있는 '크레마 카르타+'에 설치해봤다. 그레마 사운드의 경우도 설치가 가능하다. (참고로 '크레마 카르타'는 안드로이드 버전이 4.0이기 때문에 설치가 불가하다.) 





크레마진영의 이북 리더기들이라면, apk파일을 리더기로 옮겨두고 '열린서재'를 통해서 어플설치가 가능하다. 위에서 다운로드 한 apk파일을 열린서재에 설치하면 새 버전의 교보ebook 어플을 설치할 수 있다. 참고로 나처럼 맥을 주로 사용하는 경우는 리더기가 컴퓨터와 잘 연결되지 않는 경우도 있는데, 그럴땐 저기 보이는 'send to 크레마' 기능을 활용하면 상당히 편하게 파일을 옮길 수 있다. 






열린서재로 교보ebook을 설치한 모습이다. 일단 아이콘만 보아도 구버전과 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내 경우는 현재 열린서재에 리디북스, 교보ebook, 교보 전자도서관을 설치하였고, 파일탐색기로 사용하기 위해 Cabinet을 설치했다. 






New 교보ebook어플 구동화면 _ 크레마 카르타+



New 교보ebook어플 구동화면 (서재) _ 크레마 카르타+



New 교보ebook어플 구동화면 (백영옥 『빨강머리 앤이 하는 말』) _ 크레마 카르타+



확실히 이전보다 사용하기 많이 편해진 것 같다. 하지만, 다른 서점어플과 비교한다면, 교보가 조금 더 관심을가지고 불편한 점들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주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그래도 담당자가 일부러 유저들의 요청에 맞추어 4.1 버전의 apk도 만들어서 공유해주고 한다는 점에서 이전의 교보의 모습과는 많이 달라진 느낌도 든다. 이번을 계기로, 교보문고의 명성만큼 앞으로 전자책 유저들에게도 인정받는 교보문고가 되었으면 좋겠다. 





'
공감'과 '댓글'이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