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G[本]'s World

'HONG[本]'은 일본어로 '책'이라는 뜻입니다.

Favorite things/Digital, IT

[일본정보] 갤럭시(안드로이드) 폰에서도 스이카(suica) 쓸 수 있나요?

| Mashimaro | 2018. 6. 10. 03:46






일본에서 애플페이를 사용할 수 있게 되면서 아이폰에서도 모바일 스이카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나서 많이 받은 질문이 갤럭시폰 (안드로이드 단말기)에서도 스이카를 사용할 수 있느냐였다. 대부분의 단말기가 NFC를 지원하고 있고, 또 우리나라에도 T머니와 같은 전자머니 시스템이 정착되어 있고, 심지어 갤럭시 기종에는 삼성페이라는 엄청난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하지만 일본의 스이카(suica ; 일본의 대표적인 교통카드, 전자머니로 사용가능)를 비롯한 ic카드들은 FeliCa라는 독자규격을 사용한다. 이 Felica 규격을 사용하는 곳은 일본, 홍콩, 대만, 싱가포르 등인데, 성능은 매우 좋으나 세계적으로 널리 상용화되지 않은것이 단점이라 할 수 있겠다. 물론 애플페이는 이러한 FeliCa를 지원하기 때문에 사용가능한 상태이다. 


그렇다면 문제는 안드로이드 폰에서는 스이카를 사용할 수 있느냐인데,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FeliCa가 탑재된 기종에서만 가능하다. FeliCa가 탑재된 기종의 경우, 아이폰은 애플페이(Apple Pay)로, 안드로이드 폰에서는 오사이후케이타이(おサイフケータイ)를 통해서 사용할 수 있다. 이 또한 자세한 내용을 아래 영상으로 첨부해 두었다. 일본여행 및 방문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영상출처 : HONG[本]'s World 채널 _ 

[일본정보] 갤럭시(android)에서도 스이카(suica) 쓸 수 있나요? _ feat. 애플페이(Apple Pay)]





'공감'과 '댓글'이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