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G[本]'s World

'HONG[本]'은 일본어로 '책'이라는 뜻입니다.

Hong's Record/Life in Japan

학교 긴급시 행동지침도 레벨 격상.

| Mashimaro | 2020. 4. 17. 20:59



긴급시 학교 행동지침이 레벨4로 격상되었다. 참고로 등급은 레벨5까지 있다. 솔직히 레벨3보다 더 위로 올라갈 줄을 몰랐다. 아마도 일본의 긴급사태선언이 전국단위로 확대되어서인 것 같기도 하다. 아직 이 지역은 도쿄만큼 심각한 상황까지는 아니기에.


월요일부터 온라인수업 시작인데, 이때문에 인터넷환경이나 기기환경이 곤란한 학생들에게 제공예정이었던 큰 강의실 오픈도 결국 취소. 그나마 우리전공 학생들은 온라인수업이 모두 가능한 환경이라 다행이긴 하다.
그리고 드디어 다음주부터 수업 시작인데... 어째 뒤숭숭한 마음은 가라앉지를 않는다.






그래도 학교에서 꽤 열심히 움직여주고 있는 것 같아서 감사하다. 우리학교의 경우도 1학기는 모두 온라인수업으로 대체되었다. 작년에 메일과 서버시스템이 모두 G-suite로 바뀌었기에, 이번 온라인수업도 모두 google 시스템으로 진행된다. 

기본적으로는 구글 클래스룸에서 수업관리를 하고, 구글 meet 화상회의 시스템을 클래스룸에 연계시켜서 수업을 진행하게 되었다. 이번주 내 계정 클래스룸에 접속해보니, 내가 관계되어 있는 수업이 이미 자동으로 들어와 있었다. 교무과 직원들이 엄청 고생한 것이 느껴졌다. 내가 추가한 작업은 여기서 클래스코드를 확인하고 시라바스에 추가해서 넣은 정도. 


이제 슬슬 수업자료와 공지등을 준비해서 올려야 할 것 같다. 필요한 자료도 스캔해두고.. 레벨4로 격상되었기에 교직원도 왠만큼 어쩔 수 없는 상황이 아닌이상 재택근무를 하도록 요청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상황이다 보니, 어쨌든 수업을 위해 방 책상 주변부터 정리해야 할 듯 하다. 




'공감'과 '댓글'이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