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G[本]'s World

'HONG[本]'은 일본어로 '책'이라는 뜻입니다.

Favorite things/Stationery

나의 트래블러스노트 적응기 : 옛날 독서노트 훔쳐보기 _ feat. 도쿄역(Tokyo Station edition) 한정트노

| Mashimaro | 2018. 4. 16. 00:59






현재 나의 대부분의 노트는 미도리사의 트래블러스 노트로 통일해서 사용할 정도로, 트래블러스 노트 사용에 많이 익숙해진 6년차 유저이다. 하지만, 나 역시 창의적인 기질의 사람이 아닌지라, 트래블러스 노트를 사용하기 시작했을 때에는 인터넷에서 많은 검색도 해보고, 또 검색한 내용들을 따라해보며 이런 저런 노트들을 기록했던 것 같다. 



어찌보면 요즘 가장 성실히 기록하고 있는 것이 독서노트라고 할 수 있는데, 오랜만에 예전에 트래블러스 노트를 사용하기 시작했던 당시의 독서노트를 꺼내서 살펴보았다. 어찌보면 부끄러울 정도로 정신없고 정체성도 없는 노트였지만, 그래도 그 안에서도 변천사가 보였다. 아.. 내가 이렇게 이런 시행착오를 거치면서 노트쓰기에 적응해 갔구나 하는 생각이 새삼 들었다. 



독서노트에 대한 영상이나 블로그 글을 올릴 때마다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시고 좋아해주셨다. 이번엔 나의 옛날 독서노트를 훔쳐보면서, 내가 노트작성에 대해 고민했던 시간들을 공유해보고자 한다.






[영상출처 : HONG[本]'s World 채널 _ 트래블러스노트 적응기(옛날 독서노트 훔쳐보기)]





'공감'과 '댓글'이 큰 힘이 됩니다.